카테고리 없음

의학윤리 1, 의료 윤리가 왜 흥미로운지

doctorsyoon 2022. 4. 23. 21:42

"생각할 시간이 별로 없어."그가 방어적인 날카로운 어조로 말했다. ' 난 수십만 명의 사람들 앞에 뿌릴 뿐이야' 철학은 술 주정뱅이들에게 맡긴다.' (애버리스트워스 월 놀이의 아이스크림 코너 소유자)

의학 윤리는 사상가와 행동가, 철학자와 행동가 등 많은 기질에 호소할 것이다. 이 책은 몇가지 중요한 도덕적 질문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죽음과 살인의 도덕성을 완화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우리를 정치 철학의 영역으로 이끌었다. 필수적으로 제한된 의료 자원은 어떻게 분배되어야 하며, 결정을 위한 프로세스는 무엇이어야 하는가? 그것은 법적인 문제와 관계가 있다. 의사가 안락사를 시행하는 것은 항상 범죄여야 하는가? 언제 정신적으로 아픈 사람이 자신의 의지에 반하여 치료 받을 수 있을까? 그리고 그것은 우리를 부유한 나라와 가난한 나라 사이의 적절한 관계에 대한 주요한 세계 이슈로 이끌었습니다.

현대 의학은 새로운 도덕적 선택을 만들어 내고, 우리가 가지고 있는 전통적인 관점에 도전한다. 복제는 많은 영화와 많은 관심사에 영감을 주었다. 일부는 사람이고 일부는 다른 동물에서 온 동물을 만들 수 있는 가능성은 멀지 않다. 생산 기술은 아직 태어나지 않은 사람들의 이익과 존재하지 않을 수도 있는 사람들의 이익에 대해 우리가 어떻게 생각해야 하는지에 대한 명백하게 추상적인 문제를 제기한다. 이 문제는 인류의 미래에 대한 우리의 책임을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인도한다.

의학 윤리학은 형이상학에서 다부대적으로 실용적인 것까지 다양하다. 그것은 이러한 큰 문제들뿐만 아니라 일상적인 의료 행위에도 관심이 있다. 의사들은 사람들의 삶에 발목이 잡혀 있고, 평범한 삶은 윤리적 긴장감으로 가득 차 있다. 치매를 앓고 있는 중년 여성이 심각한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을 앓고 있다. 그녀는 이용 가능한 모든 약물과 기술로 병원에서 치료 받아야 하는가 아니면 집에서 편안하게 지내야 하는가? 그 가족은 동의할 수 없다. 이 사건에서 헤드 라인을 장식할 만한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하지만, 오든의 오래 된 주인들이 알고 있듯이, 보통은 우리 대부분에게, 대부분, 대부분의 경우에 중요한 것입니다. 의학 윤리를 추구함에 있어서 우리는 이론과 씨름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하며, 사색과 상상력의 사용을 위한 시간을 허락해야 한다. 하지만 우리는 현실적인 접근법을 채택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의학 윤리학에 대한 나의 관심은 철학을 포함하는 학위를 공부할 때 이론적으로 범위의 끝에서 시작되었다. 하지만 내가 의대에 갔을 때 나의 성향은 실용적인 것으로 바뀌었다. 결정이 내려져야 했고, 아픈 사람들은 도움을 받아야 했다. 저는 정신과 의사로서 훈련을 받았고 윤리학은 의사와 임상 과학자로서 제 직장 생활의 구석으로 압축된 관심사로 남아 있었습니다. 나의 임상 경험이 증가함에 따라 나는 윤리적 가치가 의학의 핵심에 있다는 것을 점점 더 인식하게 되었다. 나의 훈련 기간 동안 많은 강조가 임상 의사 결정에 과학적 증거를 사용하는 것의 중요성에 두어졌다. 그 결정 뒤에 숨어 있는 윤리적 가정을 정당화하거나 심지어 알아차리는 데는 거의 생각이 들지 않았다. 그래서 저는 윤리적인 이유로 혜택을 받기 위해 의료 윤리 쪽으로 점점 나아갔습니다. 저는 매우 이론적인 것을 즐기고, 일반적인 것과 추상적인 것에 대한 추론을 추구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저는 실제적으로 어떤 것이 차이를 만드는지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나는 의논한다

의학적 윤리는 플라우맨과 이카루스에 관한 것이다. 브루젤, 이카루스.

예를 들어, 저는 의사와 사회가 취해야 할 결정과 관련이 있다고 믿기 때문에 비신뢰성 문제에 대한 철학적 지뢰밭을 볼 수 있습니다.